본문 바로가기
알아두기

독감 증상 이렇답니다

by 또락이 2024. 12. 28.

독감 증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변에 독감 환자들 엄청 많은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서 콜록거리는데 정신을 못차릴 지경입니다. 그렇다고 아픈 사람들한테 조용히 하라고 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사전에 예방을 철저히 하고 초기 증상이 느껴진다 싶으면 바로 조치를 취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전에 먼저 증상이 어떠한 지를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1.독감 증상

극심한 피로와 쇠약감이 느껴집니다. 이러한 현상은 다른 요인일 수도 있습니다만 평소 멀쩡하다가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 갑자기 몸이 흐물거린다면 독감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여기에는 강한 두통까지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 역시도 다른 요인이 작용할 수도 있지만 갑작스런 피로감과 두통이라고 한다면 분명 독감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 근육통 및 관절통까지 찾아온다면 거의 독감입니다. 약간 몸살끼라고 할 수 있는데 초기에 느껴지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심할 경우는 38도씨 이상의 고열이 나는데 주위에 독감 환자들을 둘러봐도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며칠 전까지만 해도 괜찮다가 갑자기 피로가 느껴지고 두통에 열까지 나며 몸이 뻐근한 근육통까지 느껴진다고들 합니다. 이후 시간이 조금 지나면 기침과 콧물로 인한 코막힘 증상으로 이어지며 나중에는 식욕 감소와 구토나 설사까지 동반하게 됩니다. 특히 설사는 소아에게 흔하게 나타납니다.

 

 

2.독감 예방법

그렇다면 독감을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잘 알아둬야겠습니다. 손을 자주 씻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손이 발보다 더 지저분하다는 말이 틀리지 않습니다. 발은 땀이 많이 차서 냄새는 날 지언정 외부와 접촉은 적습니다. 거기에 비해 손은 외부와 접촉이 빈번합니다. 때문에 손 씻는 습관은 독감 예방에도 중요합니다. 독감환자와 거리두기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지만 실생활에서는 쉽게 지켜지지 않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게 어렵다면 마스크를 착용함으로 최대한 바이러스를 차단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면역력을 높여야만 합니다. 독감이나 감기나 면역력의 저하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에도 독감 백신 접종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더 중요한 것은 실생활에서의 예방활동입니다.

 

일단 독감에 걸리셨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러한 때 바깥 출입이 잦으면 증세가 쉽게 잦아들지가 않습니다. 올 겨울 건강관리 잘 하셔서 건강하고 행복한 겨울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