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하는 방
카카오톡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아마 없으실 겁니다. 그게 없던 시절에는 오로지 문자메시지 밖에 없었는데 그것은 여러 가지로 제약이 많았습니다. 실시간으로 대화를 주고받는 기능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네트워크 공간에 모여서 대화를 주고받는 것도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카톡이 등장하면서부터 이 모든 게 원활해졌고 더해서 부수적인 기능까지 누리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기프티콘을 보낼 수 있는 건데 오늘은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생일을 당한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선물을 보낼 수도 있고 또한 본인이 생일을 맞이했거나 축하를 받을 일이 있을 때 상대방으로부터 기프티콘을 받기도 합니다. 문제는 저처럼 많이 받을 일이 없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인기가 많아 여기저기서 선물이 날아드는 경우는 받은 기프티콘이 대체 몇 개인지 일일이 기억하기도 어려운 뿐더러 사용했는지조차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버리면 잊어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에는 받은 기프티콘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먼저 카톡으로 들어가서 휴대폰 화면 하단의 맨 좌측에 아이콘들 중 '친구'를 터치해 주십시오. 그런 다음 이번에는 화면 하단의 맨 우측에 작은 동그라미 세 개가 그려진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화면 상단에 위치한 아이콘들 중 하트 모양의 선물상자를 십자형태로 묶어놓은 듯한 모양새를 한 '받은 선물'을 터치하시면 현재 내가 다른 사람들로부터 받아서 보관 중인 기프티콘이 몇 개나 되며, 어떤 종류의 것들이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현재 보관 중인 기프티콘이 없습니다. '사용가능'에 '0'이 찍혀 있습니다. 이럴 때 뭔가 마음 한 구석에 싸늘해짐을 느끼는데 그럴 수록 실망하기보다는 더욱 인적 네트워크 형성에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앞섭니다. 하지만 전혀 없는 건 아닙니다. 이전에 몇 개 받은 게 있었는데 혹시 잊어버릴까봐 날 잡아서 한꺼번에 다 사용해 버렸습니다. '사용가능' 바로 옆에 '사용완료'가 8개로 찍혀 있습니다. 지금껏 8개의 기프티콘을 받아서 8개 다 써버렸습니다. 그래도 너무 적긴 합니다.
여기까지 해서 기프티콘 사용여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포스팅을 통해 정보를 아시는 것도 중요합니다만 본인의 인간관계를 점검해 보는 계기도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