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기

가족여행 물향기수목원

또락이 2019. 12. 31. 12:50

가족들끼리 가까운 곳으로 가는 여행 코스로 물향기수목원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경기도가 아닌 먼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조금 어려운 일이겠지만 말입니다.

물향기수목원은 가족들과 여행 갔었던 기억도 있지만 혼자서 촬영하려 가기도 했었습니다.

제가 혼자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이고 사진 찍는 것도 취미로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전문가 수준은 아니고 그냥 나쁘지 않은 카메라 한 대랑 성능 괜찮은 스마트폰이 전부입니다.

 

 

 

 

 

 

물향기수목원의 매력이라고 하면 계절마다 풍기는 특유의 분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수목원이기 때문에 각종 자연의 식물들과 나무 그리고 새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봄이면 파릇파릇 돋아나는 새싹들과 함께 연푸른 빛깔의 나뭇잎으로 둘러싸인 나무들이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여름이면 여기 저기서 울리는 매미소리와 함께 푸른색 나뭇잎들이 팔랑이며 내는 바람소리가 시원하기만 합니다.

 

 

 

 

 

 

가장 권해드리고 싶은 계절은 가을인데요 물향기수목원의 가을 분위기 그만입니다.

수목원 곳곳에 단풍나무가 심겨져 있어 가을 되면 불긋불긋한 색깔과 함께 노란빛깔들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아무리 사진기를 안꺼내려 해도 도저히 그럴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가을만 되면 사진기 들고 그곳을 방문하기도 하는데요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 찍기가 좀 어려웠습니다.

 

 

 

 

 

 

겨울도 나름대로 분위기를 자아내지만 아무래도 추워서 가기가 조금 꺼려졌습니다.

계절별로 찍은 사진을 올리면 좋겠지만 형편이 그리 되지 않아 죄송합니다.

 

 

 

1. 연혁 및 시설

 

물향기수목원은 물과 나무 그리고 인간과의 만남이라는 슬로건으로 2000년부터 2005년까지 조성되었습니다.

개원은 2006년 5월에 하였으며 위치는 경기도 오산시 수청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역은 오산대역으로 거기서 내려서 도보로 10분 정도만 걸으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모두 19개 주제원으로 되어 이쓴데요 대부분은 물과 연관된 습지로 구성되어 있어 일종의 습지생태원입니다.

그 외에도 물방울 온실과 산림전시관 등 가족여행 시 가족들과 둘러볼 수 있는 볼거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족들과 갔을 때에도 수목원 전체를 둘러보는데 대략 2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아주 빠른 걸음으로 돌면 훨씬 빠르겠지만 그럴 거면 안 가느니만 못합니다.

기왕에 여행 간 거 하나도 빠짐 없이 둘러보고 나와야 하지 않겠습니까?

 

 

 

 

 

 

2. 이용 시간

 

만약에 가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관람시간을 확인하시고 가셔야만 하겠습니다.

매주 월요일이 휴관일이며 월요일이 공휴일일 때는 그 다음날 휴관임이니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인데요 3~5월이나 9~10월까지는 오후 6시까지 개장을 합니다.

아무래도 계절이 계절이니만큼 여행객들이 많기 때문에 1시간 더 연장하는 것 같습니다.

 

하절기인 6~8월까지는 오후 7시까지로 이때는 해가 늦게 지기 때문에 조금 더 둘러볼 시간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물향기수목원 내부에는 매점을 비롯하여 자판기가 전혀 없습니다.

그 말인 즉, 외부에서 음식이나 음료를 구입해서 입장하셔야만 하며 다시 나갈 수는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입장료를 두 번 지불해야 합니다.

 

 

 

 

 

 

3. 대중교통 이용

 

대중교토을 이용하여 오시려면 먼저 전철일 경우 1호선으로 오산대역에서 하차하시면 되겠습니다.

2번 출구로 나오시면 홈플러스 오산점이 바로 앞에 보이실 겁니다.

그 앞에 사거리에서 정면으로 쭉 뻗은 길을 따라 5분 정도만 걸어오시면 물향기수목원 입구가 보이실 겁니다.

 

시외버스는 서울 강남을 기준으로 했을 때 강남역 승강장에서 오산대역까지 운행하는 1311번 버스를 이용하십시오.

색깔이 빨간색 버스로 20~30분 간격으로 배차된 것으로 기억합니다.

내리실 때는 오산대역 승강장에서 하차하시고 길 맞은편에 역시 홈플러스 오산점이 보입니다.

 

 

 

 

 

 

간혹 수원역에서 오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은데 수원역에서는 시내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오산 방면으로 301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되고 오산역일 경우에는 301번과 300번 그리고 20번 버스가 있습니다.

 

혹시 경기도권에 거주하신다면 가을철 단풍놀이로 멀리 가실 필요 없이 물향기수목원으로 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제 기준이긴 합니다만 어지간히 단풍 좋다는 곳 못지 않게 단풍이 멋지고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애들도 방학이고 하나 또 어디로 갈 지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